공밍거리 종합문화서비스센터가 공밍거리 상위화위안(上域花園)에 위치하며 부지 면적은 약 1,700m2이며 훙화산(紅花山)공원과 인접하고 지하철 6호선 훙화산(紅花山)역을 경유하며 공밍거리의 경제, 문화, 레저의 핵심 지역으로 공공활동 및 커뮤니케이션의 종합 기능 구역이다. 공밍거리의 관할 5개 지역사회의 상주인구는 약 20만명 이상이다.
센터는 시민 서비스 구역을 합리적으로 나누고 4개의 프론트 상담 창구를 설치하고 관련 지역 부서와 연계하여 전문적인 상담 및 답변을 제공한다.
홍보 및 전시 구역을 나누고 길이가 100m에 달하는 홍보 및 전시 회랑을 설치하여 거리의 당 조직, 당 건설 사업, 문명 실천, 노동조합·공청단(共青團)·여성연합회, 자원봉사자연합회 등 특색 있는 문화를 전시하고 228m2의 동영상 전시장을 마련한다.
당 건설 활동 구역을 나누고 150m2의 디지털 독서 카페를 설치하여 장서 5,000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80m2의 신시대 대강당을 설치한다.
학습 구역을 나누고 70m2 어린이 독서방, 100m2의 지도 교육실 등을 설치한다.
오락 및 레저 구역으로 나누며 70m2의 서화 오락실, 100m2의 소년 및 어린이 활동실, 210m2의 다기능 댄스홀을 설치한다.
공유 및 공동 건설 구역을 나누고 인재 스테이션, 사회 조직 인큐베이팅 플랫폼, 응접실, 회의실 및 기타 기능실을 모두 갖추고 있다.
센터는 현재 170여 차례의 문화행사를 개최해왔다. 지역사회 취미 단체를 대상으로 민간 예술가 회화·시 전시회, 노인 예술단 홍색(紅色, 애국주의) 노래, 노인 월극(粵劇, 광둥극), 당 축제 무용 및 홍색 영화 감상회 등 80개 이상의 활동을 조직하고 수행한다.
지역사회의 가족을 대상으로 '다채로운 여름' 스토리텔링, '어버이날' 특별 공연, 공공 복지 체조 댄스 체험 수업, 미성년 보호법 보급, 가훈 가규(家規) 체험 등 40개 이상의 활동을 조직하고 수행한다.
지역사회의 여성 직업 및 노동 회복 단체를 대상으로 아로마 조리 체험, 예술 공연 관람, 무용 공익 수업, 예술단 가무 전시 등 50개 이상의 활동을 조직하고 수행한다.
센터는 현재 14명의 직원이 있으며, 센터는 센터 본부(상위上域 5층)와 거리도서관 1곳, 동네도서관 4곳(공밍거리 도서관, 하촌下村 지역사회도서관, 공밍주민위원회도서관, 시톈西田 지역사회도서관, 리송랑李松蓢 지역사회도서관)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이 중 센터 본부 8명과 동네독서센터 6명이 근무하고 있다.
무료 입장
개방시간: 월요일~금요일: 10:00-21:00
편역: GDToday